logo

WITH JAYJUN

제이준과 함께

언론보도


제목 명승지·전통 장인 등 등 진화하는 ‘뷰티 업계 콜라보레이션’
작성일자 2020-01-08




최근 뷰티 업계 내 콜라보레이션이 진화하고 있다. 제품에 귀여운 캐릭터를 담는 것을 넘어서 보다 다양한 분야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하는 브랜드들이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관광지나 전통 예술 분야, 이종(異種) 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이색 제품을 선보이는 사례도 늘어나며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동양의 정취’ 담은 제품들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제품 중에서도 최근 눈에 띄는 것은 명승지나 도시 등 관광지, 전통 공예 장인과의 협업을 통해 ‘동양적인 정취’를 담은 제품들이다. 이러한 콜라보 제품들의 경우, 문화적 공감대가 비슷하면서도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은 동양권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갖추고 있다.

화장품 전문 브랜드 제이준코스메틱은 얼마 전 신제품 ‘인텐시브 브라이트닝 토너’를 출시하며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이자 중국 최고의 명승지 중 하나인 황실 후원 ‘이화원’과 국내 최초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인텐시브 브라이트닝 토너’는 벚꽃추출물, 12가지 비타민 성분 등으로 피부의 생기를 되찾고 매끈하고 윤기 있는 피부 결 케어를 돕는 데일리 대용량 토너다. 특히 견우직녀 전설이 얽힌 이화원의 ‘십칠공교’ 및 ‘중국판 발렌타인데이’라 부르는 칠월칠석 등 러브스토리를 메인 모티브로 삼은 점이 눈에 띈다. 십칠공교의 풍경을 담은 파스텔톤의 용기와 흔들면 벚꽃 잎이 흩날리는 듯한 모습의 꽃잎 모양 하이드로겔 비드를 적용한 한층 로맨틱한 패키지로 출시 직후 ‘솔로탈출토너’라는 별칭과 함께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출처 : http://digitalchosun.dizzo.com/site/data/html_dir/2019/10/08/2019100880176.html